Rechercher dans ce blog

Friday, April 15, 2022

김종국 "아버지 국가유공자인데…군 혜택 못 받아" - 매일경제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국가유공자 자녀지만 군 혜택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김종국의 유튜브 채널에는 '이 사람이다... (Feat. 김계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김종국과 유튜버 김계란이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김종국은 아버지가 국가유공자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종국은 "아버지가 군인 출신이다. 월남전 참전 용사"라고 말했다. 김종국의 아버지는 월남전에 참전했다가 부상을 당한 상이군인이다. 그러나 김종국은 "혜택을 누리지 못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병역법에 따르면 국가유공자 자녀 1명은 신체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6개월간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는 병역 특례를 받을 수 있다.

김종국은 지난 2015년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아버지가 국가유공자라 병역법에 따라 6개월만 복무하면 됐는데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을 때는 국가유공자 신청을 안 하셨더라"고 밝힌 바 있다. 김종국의 아버지는 두 아들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하기 위해 일부러 국가유공자 신청을 늦게 했다고.

김종국은 당시 심한 허리 디스크로 인해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고 대체 복무를 했다. 병역 특례 없이 2년간 병역 의무를 다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 유튜브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김종국 "아버지 국가유공자인데…군 혜택 못 받아" - 매일경제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속보]'서현역 흉기난동' 최원종 1심 무기징역 선고 - 머니투데이

/사진=윤선정 디자인 기자 1일 수원지법. Adblock test (Why?) [속보]'서현역 흉기난동' 최원종 1심 무기징역 선고 - 머니투데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