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Friday, November 10, 2023

빅뱅 출신 탑, 우주선 개발 문제로 달 관광 프로젝트 연기 - 한국일보

빅뱅 출신 탑, 달 관광 프로젝트 연기 발표
당초 올해 진행 예정이었으나 우주선 개발 문제 발발

빅뱅 출신 가수 탑이 참여하는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 일정이 연기됐다. 탑 SNS

빅뱅 출신 가수 탑이 참여하는 달 관광 프로젝트 일정이 연기됐다.

10일 탑은 자신의 SNS를 통해 우주 여행 프로젝트 관련 공지문을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2023년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dearMoon)은 우주선 개발로 연기됐다.

탑은 당초 올해 2023년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달 관광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민간인 최초 달 비행을 목표로 탑을 포함한 8명의 크루가 함께할 예정이다.

해당 공지에서 주최 측은 "당초 2023년 말 이륙이 목표였으나 올해는 우주선 개발이 진행되는 관계로 발사가 진행되지 않는다. 2023년 4월 했던 첫 비행 시험은 향후 우주선 항공편의 성공 가능성 향상에 기여하는 많은 교훈을 제공했다, 다가오는 두 번째 통합 비행이 진행된 후 디어문 프로젝트 타임라인 업데이트를 공지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탑의 달 관광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알려졌다. 당시 탑은 "달에 가는 것이 전혀 두렵지 않다. 대한민국 최초로 달에 가서 조국을 대표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새로운 자극과 깨달음을 느끼고 싶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한편 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 촬영 중이다.

우다빈 기자

Adblock test (Why?)


빅뱅 출신 탑, 우주선 개발 문제로 달 관광 프로젝트 연기 - 한국일보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속보]'서현역 흉기난동' 최원종 1심 무기징역 선고 - 머니투데이

/사진=윤선정 디자인 기자 1일 수원지법. Adblock test (Why?) [속보]'서현역 흉기난동' 최원종 1심 무기징역 선고 - 머니투데이 Read More